양성평등 부문, 여성권익증진 부문, 지역사회발전 부문 각1명

 

대전 여성상 수상자 표창 정혜원 회장<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대전광역시는 27일 오후 3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8회 대전 여성상’ 수상자로 선정된 양성평등 부문 정혜원(56), 여성권익증진 부문 유영숙(60), 지역사회 발전부문 민정숙(81) 씨를 각각 표창했다.

양성평등 부문 수상자 정혜원 대전YWCA 회장은 20년 동안 지역사회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성폭력ㆍ가정폭력 피해자보호 등 여성안전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

여성권익증진 부문 수상자 유영숙 대전광역시 새마을부녀회장은 20여 년 동안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 정신으로 여성의 인권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봉사해 왔다.

지역사회 발전부문 수상자 민정숙 대전노인요양원장은 노인 복지의 선구자로 평생을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복지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 왔다.

대전 여성상은 여성의 지위향상 및 지역 여성계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2003년 처음 제정해 올해로 18회째를 맞고 있으며, 사회와 가정에서 양성평등문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거나, 여성의 안전과 인권보호에 기여한 여성권익증진 부문,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한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공적이 많은 여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여성과 사회적 약자들이 소외되지 않고, 아이들과 부모, 노인세대가 다 함께 걱정 없이 생활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양성이 평등한 대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