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투시도 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학세권”은 아파트의 가치를 결정짓는 주요 키워드 중 하나다. 비슷한 단지 규모, 타입의 아파트라도 학교가 가까이 있는지에 따라 프리미엄에 차이가 난다. 학교 중에서도 초등학교가 바로 앞에 있는 아파트는 일명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 불리며 중고등학교가 바로 앞에 있는 아파트에 비해 그 가치가 더욱 높다. 초등학생 학부모의 입장에서 등하교 시 아이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초품아”는 다른 입지 조건보다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이다.

29일 1순위(당해), 30일 1순위(기타) 청약을 진행하는 대우산업개발의 ‘이안 평택 안중역’이 주목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안 평택 안중역’은 단지 바로 앞에 현덕초등학교가 있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현화지구의 현화초·중·고교, 안일중 및 안중고 등으로 통학하기에도 편리하다. 송담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안중 공용버스터미널, 홈플러스, 우체국, 파출소, 농협, 행정복지센터, 보건지소 등이 인접해 있다.

포승국가산업단지와 연결되는 38번 국도, 화성시와 아산시로 이어지는 39번 국도를 비롯하여 서해로 및 동서대로,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이동도 편리하다.

실수요자를 위한 금융혜택도 파격적이다. 대우산업개발의 ‘이안 평택 안중역’은 계약금(1차) 1,000만 원으로 입주 시까지 추가 자금에 대한 부담이 없도록 하였으며 중도금도 무이자로 책정했다. 정부의 연이은 고강도 부동산 대책으로 자금 조달이 어려워진 점을 감안하면 내 집 마련에 더없이 좋은 조건이라 할 수 있다.

대우산업개발의 ‘이안 평택 안중역’은 2022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홍성~안중~안산 예정)이 가깝고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BIX)지구와 현덕지구, 동북아 물류중심으로 개발 중인 평택항, 평택호 관광단지 추진 등 교통에서 산업, 관광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아파트로 손꼽힌다.

총 610세대 중 275세대를 일반분양하며 1순위 당해는 7월 29일(수), 1순위 기타는 7월 30일(목), 2순위는 7월 31일(금)에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6일(목), 정당 계약은 8월 17일(월)~19일(수)에 실시한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이안 평택 안중역’은 견본주택 오픈을 기념해 관심고객 등록을 한 방문객 중 매주 월요일 30명을 추첨해 홈플러스 상품권(1만 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현덕면 화양리 34-1에 위치해 있으며 현장은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인광리 406-22번지 일원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