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식품·의료 보도자료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품으로 고르세요과‧채주스 등 당류 성분 조사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갖게 하고 안전과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품질인증 카드뉴스

품질인증 제도는 식약처가 어린이들이 선호하거나 자주 먹는 식품 중에서 식품안전관리인증 기준과 영양 기준에 적합한 경우 품질을 인증하고 있으며, 올해 6월30일 기준으로 9개 식품유형, 79개 업체, 총 246개 제품을 인증하고 있다.

또한 안전과 영양을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의 제조‧가공, 유통, 판매를 권장하기 위해 품질인증 기준에 적합한 경우 ‘품질인증 도안’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품은 식약처, 식품안전나라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식약처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수분 보충을 위해 자주 섭취하는 음료류에 대해 당류 함량을 조사‧공개하면서 당류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품질인증 제품 선택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통 중인 음료류 중 과‧채주스(433개), 과‧채음료(389개), 혼합음료(324개) 총 1146개 제품에 대한 당류 함량을 조사한 결과 평균 당류 함량은 조사 대상 음료류가 1회 섭취참고량(200mL)당 23.1g(최대 400g)인 반면 품질인증 제품은 평균 19.6g(최대 40g)으로 품질인증 제품이 평균 15% 정도(최대 10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로 당류 함량이 높은 음료류를 많이 먹으면 비만 등 영양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식약처는 음료 등 가공식품을 선택할 때 당류 등 영양성분을 꼼꼼히 확인할 것을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당류 함량이 낮고,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품질인증 제품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수자원위성 활용 전문가 포럼 개최
[포토] 함양읍 한들 들녘 참새떼
[포토] 순창 수해복구 현장
[포토] 집중호우로 인한 옥수수밭 피해 복구
“더 이상의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바라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