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창궐 이래로 국민의 대부분은 사회적 거리 두기 및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실내 생활을 주로 행해오고 있다. 코로나 발발 시점으로부터 반년 정도가 흘러간 시점,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미루어왔던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주말에 고속도로를 나갈 시에도 도로가 북새통임을 알 수 있다.

이전보다는 다소 야외 활동이 늘어진 시점에서 고민해볼 만한 건 자동차 사고에 대한 문제일 것이다. 장거리 운전을 함으로써 발생하는 피로도의 가중, 집중력의 저하는 자칫 전방주시태만 및 운전 시 부주의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아차'하는 중 실제 사고로 이어지는 것이다.

자동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항상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안전띠를 매는 등의 노력이 중요해 보이지만 피치 못하게 사고에 휘말렸을 시 적절한 조치를 찾는 자세도 필요하다. 닥터카네트워크는 사고 시 일어나는 각종 증상을 다루고 있으며 작은 불편함이라도 간과치 않고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점검해볼 것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닥터카 네트워크 원주반곡점 모두올한의원 김승민 원장, 복정점 복정해나무한의원 남창우 원장

닥터카네트워크 원주반곡점 모두올한의원 김승민원장은 "경미한 사고라고 할지라도 차량과 차량 간, 혹은 차량과 보행자 간 이루어지는 접촉에서는 작은 충격이라도 일어날 수밖에 없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에는 순간적인 압박이 가해지는데, 이 과정에서 어혈이 생겨 결국 증상이 일어나는 것이다. 당장에는 큰 이상이 없어 보이더라도, 수일 혹은 수주의 시간이 지난 후에서야 증상이 나타나는 때도 있기에 신체 컨디션을 면밀히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이어 "약간의 통증은 얼마의 시간이 지난 뒤 가실 거라 생각하여 한의원을 찾지 않는다면 장기적 후유증으로 발전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고 전했다.

닥터카네트워크 복정점 복정해나무한의원 남창우 원장은 "한의원에서 다루는 자동차 사고 이후 증상에는 허리디스크와 목 디스크 등이 있다. 그 밖에도 불면증에서 기인한 수면 부족, 심계항진, 소화불량 등의 다양한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한의원 방문 시 자동차 보험에 가입된 상태라면 보험의 적용을 받을 수 있기에 본인 지불 금액의 부담을 덜고서 한방 치료를 받아볼 수 있다. 어혈이 발생하였는지를 살핀 뒤,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치료방법을 가지고 있기에 증상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어혈제거를 위해 추나요법과 약침, 한방 약 처방을 진행함으로써 신체가 본래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한다.

이어 "야외 생활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는 휴가 시기인 만큼이나 사고 발생 시에는 육안상으로 인지 가능한 외상이 없다 하여도 후유증 진단을 위해 한의원에 방문하여 적절한 검사를 이행해보는 것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