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하구에코센터, 포토존 인증사진 참가자 기념품 증정

낙동강하구·을숙도 ‘숨은 포토존 찾기’ 인증프로그램 안내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낙동강하구와 을숙도 습지의 숨어있는 아름다운 전경을 알리기 위해 ‘낙동강하구 숨은 포토존 찾기’를 낙동강하구에 숨어있는 포토존 8개 중 2곳 이상을 방문해서 인증사진과 방문소감을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의 ‘참여마당 – 나도사진작가‘에 올리면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단 인증사진은 설치된 포토존 표지판 주변에서 촬영해야 하고, 사진에는 전신·얼굴·손·뒷모습 등의 신체 일부분이 나와야 한다.

이번 포토존 찾기 인증프로그램은 오는 8월 한 달동안 진행하고, 참가자 모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20명에게는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도자기컵을 증정한다.

 

낙동강하구·을숙도 ‘숨은 포토존 찾기’ 인증프로그램 안내 <자료제공=부산시>

그리고 이번에 선정된 우수작은 오는 9월4일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상품은 9월27일까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안내데스크에서 직접 수령하면 된다.

낙동강관리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하면서 낙동강하구와 을숙도를 알리기 위해 개별적으로 참여가 가능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여운철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수려한 자연환경을 가진 낙동강하구와 을숙도의 숨은 명소를 찾아보는 재미를 느끼고, 자연과 함께 힐링도 하는 좋은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소규모로 진행되는 ‘여름 생태체험 프로그램’, 비대면 랜선체험인 ‘동영상으로 낙동강하구 생태체험 즐기자’, 을숙도 인증 여권에 도장을 받고 기념품 받는 ‘을숙도 문화·생태여행 완주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낙동강하구·을숙도 ‘숨은 포토존 찾기’ 인증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낙동강하구에코센터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