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샷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휴가철을 앞두고 막바지 몸매와 피부 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양한 고민거리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좀처럼 해결하기 어려운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색소침착이다.

색소침착은 겨드랑이나 무릎, 비키니라인 피부에 색소가 거뭇하게 착색된 것을 말한다. 짧은 옷을 입었을 때 쉽게 눈에 띄어 위생적으로 좋지 않은 인상을 주는 것은 물론 쉽게 없어지지 않아 적잖은 스트레스를 준다.

특히 노출이 잦고 땀이 많은 여름철에는 잦은 셀프제모나 브라질리언 왁싱 등 강한 피부 자극으로 인해 색소침착이 더 쉽게 일어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불필요한 외부 마찰이 일어나지 않도록 신경 쓰고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수분 공급에 신경 쓰면 색소침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미 생긴 색소침착을 개선하려면 전신미백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겟잇뷰티 미백크림 순위에도 올랐던 겨드랑이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킨피스의 ‘블랙샷 리얼 화이트닝 이펙트 프리미엄’(이하 블랙샷 프리미엄)이 적당하다.

올해로 브랜드 런칭 8주년을 맞은 블랙샷 프리미엄은 KFDA 미백 기능성 인증 성분이 함유돼 거뭇한 피부를 화사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쉽게 건조해지는 바디 피부를 위해 각종 보습 성분을 적용해 오래도록 수분감 넘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블랙샷 관계자는 “워터 베이스와 오일 베이스를 최적의 비율로 결합해 수분감과 보습력은 높이고 끈적임은 최소화해 팔꿈치 미백은 물론 엉덩이, 손등 등의 색소침착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면서, “휴가철 밝고 화사한 피부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색소침착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다. 단기간에 미백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일상 속에서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 생활습관 관리에 함께 팔꿈치 미백에 도움을 주는 제품 사용을 병행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