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안심하고 운동하러 오세요

[경주=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 2월 임시 휴관했던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이 이번달부터 부분적인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이 이번달부터 부분적인 운영을 재개를 방역 및 소독을 실시중이다.<사진제공=경주시>

3일 도서실과 바둑․장기실 운영을 시작으로, 18일에는 당구·탁구실 운영을 재개하며, 다음달에는 뮤직박스(노래방)와 체력단련실까지 단계적으로 운영을 재개한다.

그동안 휴관이 장기화하며, 어르신들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불편을 초래했으나 이번 복지관 운영 재개를 통해 조금이나마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존 정원의 50%만 수용해 9시~16시까지 운영하며, 12시~13시 사이에는 중간 소독작업을 위해 입장을 제한하고 주말·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운영 재개에 앞서 지난달 30일 이용자들의 불안감 해소와 안전을 위해 노인종합복지관 전체 시설에 대한 방역 및 소독작업을 실시했다.

아울러,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관련 교육을 상시적으로 실시하며, 시설물 소독, 이용자 발열 체크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한 지도․단속 인력을 배치해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안중식 노인복지과장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속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할 것이며, 이용자와 직원들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