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은 인구 문제에 대한 군민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지역 맞춤형 대응 방안을 발굴하고자 ‘고성군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

7월 30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 달간 응모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결혼·출산·양육 등을 지원하는 ‘여성이 행복한 사회’, 지역 일자리 창출과 창업 지원 등 ‘청년이 머물고 싶은 지역 건설’, 주거·문화 시설을 비롯한 다양한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안정적인 정주 환경 조성’, 전입 장려와 귀농·귀촌·귀어인 정착을 지원하는 ‘살고싶은 고성 만들기’이며, 새로운 사업이 아닌 기존 사업에 대한 개선 방안도 응모할 수 있다. 4가지 분야 외에도 고성군 인구 증가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라면 응모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는 고성군정에 관심있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응모 방법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게시판, 방문 신청, 우편, 팩스, 이메일로 가능하다.

시상금은 최우수상 1명 50만원, 우수상 2명 각 30만원, 장려상 3명 각 15만원이며 고성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누군가의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라며, “고성군 발전을 위하는 모든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