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갱년기 다이어트 관련 내용이 소개되었다. 이날 방송에는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이 출연하여 누구나 쉽게 갱년기를 이기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더운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그로 인해 피부건조 및 트러블이 유발되면서 홍조가 더 심해지기도 한다. 또한, 갱년기 증후군이 더해지면 얼굴붉은기가 나타나고 열감이 나면서 대인관계에 어려움까지 겪게 되어 피부과 안면홍조치료가 필요해진다.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번지거나 얼굴실핏줄이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과 주사 등 다양한 피부혈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부 혈관의 탄력성이 떨어질 수 있다.

올바른 혈관레이저 홍조치료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안면홍조없애는방법에 관련된 조언을 들었다.

사진=차앤유 유종호 원장 SBS생방송투데이 인터뷰

Q. 얼굴붉은기가 지속되는 안면홍조 원인은 무엇인가?

안면홍조원인으로는 자외선과 유전 등 다양한 요인이 있습니다. 생활 습관도 원인이 될 수 있고 지루성 피부염, 피부건조증의 후유증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중년 여성들의 경우 갱년기 호르몬에 의해 얼굴홍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감정홍조, 여드름홍조는 얼굴붉은기를 쉽게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는 피부 속 모세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붉게 보이는 현상으로 초기에 홍조레이저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모세혈관확장증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 정상적인 피부의 경우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붉어졌다가도 시간이 지나면서 원상태로 돌아오지만, 안면홍조 피부의 경우에는 한 번 늘어난 혈관이 저절로 수축되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얼굴빨개짐과 열감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정확한 요인을 파악하려면 안면홍조치료 병원에 내원하여 충분한 상담과 함께 피부 진단기로 현재의 상태를 진단한 후 개인별 얼굴홍조 원인을 찾아 혈관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Q. 안면홍조치료 시기는?

홍조는 계속 진행되는 혈관성 질환으로 여드름붉은자국과 비슷하기 때문에 자가진단이 힘들고 대수롭게 생각할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 번 늘어난 혈관은 저절로 줄어들지 않고 점차적으로 확장되기 때문에 얼굴빨개짐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일상생활을 하는데 조금이라도 어려움을 느낀다면 빠른 시일 내 적절한 안면홍조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과 함께 붉어짐이 오래 지속되는 여드름홍조, 얼굴실핏줄이 비치는 모세혈관확장증과 주사질환인 딸기코는 코의 모양이 변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혈관레이저, 홍조레이저 장비들을 갖추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적절한 안면홍조없애는방법을 적용하여 치료 받아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출부위가 포함된 화염상모반과 혈관종 병변에 대한 치료를 하는 경우 총 6회까지 건강보험 적용이 돼 비교적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 의료진 교육 및 라이브 시연

Q. 효과적인 안면홍조치료법이란?

안면홍조의 경우, 혈관확장으로 인한 발병으로 확장된 혈관을 제거하는 홍조레이저 시술이 필요합니다. 안면홍조치료법은 대표적으로 시너지 멀티플렉스와 브이빔퍼펙타, 클라리티레이저 등의 안면홍조레이저로 모세혈관확장증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시너지레이저는 낮은 파워로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한 레이저로 확장된 혈관만을 수축, 제거하여 얼굴붉은기를 없애주고 콜라겐 생성을 통해 피부결까지 개선할 수 있는 안면홍조레이저이며, 브이빔퍼펙타는 확장되거나 굵어진 얼굴모세혈관만을 파괴시키면서 독점적인 냉각 시스템을 이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면서 통증을 최소화한 편안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혈관레이저와 얼굴홍조치료에 효과적인 비타민k 침투, 재생레이저 등의 관리로 더욱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안면홍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자극적이지 않은 식습관 관리 등 평소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노력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Q. 홍조치료 전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안면홍조는 화염상모반, 모세혈관확장증, 혈관종 등 여러 가지 유형이 있기 때문에 홍조치료 과정은 환자의 개인별 피부 타입과 증상에 따라 계획되어야 합니다. 경제적인 비용도 중요하지만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와 첨단 안면홍조레이저의 성능으로 재발이나 홍조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전문성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병원에서 상담을 통해 풍부한 치료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개인별 가장 적합한 개선책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편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2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안면홍조치료를 진행하는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은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일산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