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 개강5주간 타일, 방충망, 전기, 문고리 등 다양한 집 수리법 교육
광명시는 8월4일 광명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를 개강했다. (사진제공=광명시청)

[광명=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4일 광명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수강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를 개강했다.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는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 소규모재생사업에 선정된「광명 골목숲 Urban Promenade」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광명시에서 집수리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실용적인 교육으로 수강생 모집 이틀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주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집수리 학교는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9월 1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 타일, 방충망, 전기, 문고리 수리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집수리 방법을 알려준다.

개강식에서 참석한 장병국 도시재생과장은 “광명3동 지역은 노후주택이 밀집되어 집수리에 대한 교육과 이해가 요구되는 지역”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내 집을 고치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집에 대한 애착을 더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이번 집수리학교를 시작으로 하여, 수강생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 집수리 학교를 정기화할 방침이다.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문의는 광명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광명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로 문의 하면 된다.

이기환 기자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산림청 차장, 충북 음성군 산사태 피해지 현장 점검
[포토] 한국환경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포토] 제23차 전력포럼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