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라젬

여름 휴가를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건강을 위해 체중 관리를 하는 것은 좋지만, 갑작스럽고 무리한 다이어트는 척추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단기간 내 체중감량을 위해 무리한 식사조절을 할 경우, 체내의 영양소 결핍과 뼈와 근육을 생성하는 세포 활동의 감소를 야기해 골밀도 수치를 감소시키고, 척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또, 근육이 경직된 채로 운동을 할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다. 따라서 부상을 방지하고 안전하게 운동을 즐기기 위해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운동 전과 운동 후에 척추 주변의 뭉친 근육을 따뜻하게 마사지해 유연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이 선보인 ‘세라젬 마스터 V4(이하, 세라젬 V4)’는 척추 근육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세라젬 V4’는 사용자의 척추 길이와 굴곡도를 측정하고 최대 65도의 집중 온열과 압박 자극을 제공해 피로회복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인증 홈케어 의료기기다. 이 제품은 세라젬의 척추의료가전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척추 부위를 찾아서 관리할 수 있는 마스터 모드 등 17가지의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마스터 모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척추부위(경추, 흉추, 요추)를 번호로 선택해 집중적인 마사지 효과를 제공하며, 특허받은 업다운 내부 발열 도자는 9단계로 세분화된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은 바디라인 모드(모드9번)를 사용하면 신체 스트레칭과 운동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밖에 60℃의 온열 기능이 포함된 외부 도자에 진동 기능이 추가됐으며, 복부뿐만 아니라 팔, 종아리, 허벅지 등 다른 신체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App을 이용해 제품을 원격 컨트롤할 수 있는 IoT 기능을 탑재해 편리성을 높였으며, 제품 사용 시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원하는 음악을 듣고, 영상을 시청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세라젬은 “모든 운동 전후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근육과 인대를 유연하게 풀어주는 것이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된다”라며, “최근 집에서 운동을 하는 인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온열 마사지가 가능한 ‘세라젬 V4’를 사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척추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라젬은 8월 31일까지 브랜드와 관계없이 구형 안마의자를 반납하면 할인가에 세라젬 마스터 V4를 구매, 렌털 할 수 있는 보상판매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