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반석산 에코스쿨,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선정3년간 초·중·고등학생 대상 환경부 지정 체험프로그램으로 등재
에코스쿨 생태체험관 전경.

[화성=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화성시 시립 반석산 에코스쿨이 ‘반에탐! 반석산 에코스쿨 탐험대 : 1일 생태체험편’이 환경부 주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부가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을 심사해 우수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3년간 초·중·고등학생 대상 환경부 지정프로그램에 등재된다.

‘반에탐! 반석산 에코스쿨 탐험대 : 1일 생태체험편’은 유아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연령대에 따라 총 6개의 생태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흙이 된 바위 삼형제 구연동화와 곤충생태학자 역할 놀이, 흙 씨앗공 만들기, 흙 그림 그리기, 개미 관찰, 토양실험 등 생태를 흥미롭고 재미있게 탐구할 수 있도록 체험중심으로 꾸려진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한 해에만 133회, 유아 1천 9백여 명, 초등학생 496명, 총 2천 420여 명이 참여했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우수프로그램 선정은 전 직원이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심 속에서도 자연의 소중함과 생태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석산 에코스쿨 탐험대는 오는 14일부터 11월 27일까지 화, 수, 목요일마다 오전, 오후 2회차로 진행되며, 에코체험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이기환 기자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산림청 차장, 충북 음성군 산사태 피해지 현장 점검
[포토] 한국환경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포토] 제23차 전력포럼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