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차장기렌트카

최근 TV홈쇼핑에서도 자동차리스렌트 상품을 판매하면서 신차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상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홈쇼핑 특가프로모션으로 나온 상품은 빠른출고가 가능한 저렴한 금액의 상품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기존에도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신차렌탈 상품은 많이 있었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거래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홈쇼핑장기렌터카에 더욱 이목이 끌릴수 밖에 없어 보인다.

하지만, 홈쇼핑은 특정시간대가 지정되어 있어 그 시간을 놓치게 되면 다음 방영시간대를 기다려야하는 단점이 있는데, 이러한 불편사항을 모두 없애주는 플랫폼이 등장했다.

김보성의 차고 앱은 홈쇼핑에서 상품을 판매하던 신차렌탈 업체들을 앱으로 입점시켜 앱안에서 한번에 비교할수 있도록 구축한 플랫폼 앱이다.

소비자는 원하는 조건의 차량만 정확히 선택한다면 차고 앱안에 입점해있는 전국의 장기렌터카 업체들에게 견적을 받아 비교해볼수 있다. 코로나 19로 사회적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비대면으로 앱안에서 가격비교가 이루어진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수있고 마음에 드는 견적서를 선택해 상담을 받을수 있어 불필요한 상담전화도 필요없어 상당히 편리하다는 평이다.

차고 앱은 출시직후부터 높은 인기를 끌며 급성장세를 타고 있는데 업계에선 이러한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상당히 이목을 끌고 있다. 출시 6개월만에 안드로이드 1만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는데, 단발적 소비가 아닌 자동차의 특성상 앱을 재이용할 확률이 높을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차고는 법인과 개인사업자들의 선호도가 높은편인데 보통 기업에서 오토리스를 이용하게 되면 수입차리스의 이용률이 높아 국산차리스에 비해 출고가 오래걸리고 까다로운 외제차특성상 직접 이곳저곳 발품팔아서 수입차리스 견적을 비교해보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라고 보인다.

법인과 개인사업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수입차종으로는 대표적으로 BMW, 아우디, 볼보, 벤츠리스로 꼽을수 있는데 볼보의 신형 S90같은 경우엔 사전계약이 1,000대를 돌파할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있다. 

법인과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리스를 이용하는 것이 차량 유리관리 및 세제혜택 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신차구매보단 자동차리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 저렴한 홈쇼핑가로 이용하고 싶다면 방영시간 외에도 언제든지 특가혜택을 비교해볼수 있는 차고앱을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차고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