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여주시, '2020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선정북내작은도서관에서 만나는 문화가 있는 날
여주시, 2020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선정 포스터

[여주=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여주시(시장 이항진) 북내작은도서관이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0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 접근성 향상, 양질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 커뮤니티센터로서의 작은도서관의 역할 강화 등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이 사업은 오는 8월 20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6회에 걸쳐 운영되며 문체부가 문화예술전문가를 북내작은도서관에 파견해 진행한다.

버려진 그림책을 활용해 나만의 팝업북을 만들며 환경에 대해 이야기하기, 노래와 악기로 만나는 그림책 음악놀이, 초등학교 교과서 수록 작가와 함께 예술이 가진 힘을 알아보고 체험하며 자존감 높이는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당초 매월 1회,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사업 일정이 지연되어 기간 내에 자유롭게 운영하며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수강생 접수는 오는 8월 7일부터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밴드를 통해 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북내작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환 기자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산림청 차장, 충북 음성군 산사태 피해지 현장 점검
[포토] 한국환경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포토] 제23차 전력포럼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