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생교육원, 7회 71가족으로 확대·운영

부산학생교육원, ‘도란도란 가족자람 숲체험' 활동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학생교육원이 운영하는 ‘도란도란 가족자람 숲체험’ 활동에 참여할 신청자를 최근 초⸱중학교 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8월10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할 이 체험활동에 대한 참가신청을 받은 결과 신청자가 582가족이나 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이에 따라 당초 이 체험활동을 4회에 2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학생 가족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7회에 71가족으로 대폭 확대해서 운영하기로 했다.

이 체험활동은 부산학생교육원 주변 금정산 일대 숲에서 이뤄진다.

메이커 활동인 ‘우리 가족 마카롱 만들기’, 가족 간 친화력 증진을 위한‘블라인드 워킹’, ‘가족 액자 만들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부산학생교육원, ‘도란도란 가족자람 숲체험' 활동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여름 계곡과 숲의 신비로움을 체험하는 ‘계곡탐사’, ‘생태거울을 통해 세상보기’, ‘숨은 곤충을 찾아라’ 등 숲체험 활동도 한다.


김창희 부산학생교육원장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체험활동이 쉽지 않은 상황임을 감안해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감수성을 자극하는 안전한 가족 단위 체험활동으로 운영한다”며, “대자연 속에서 자연과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