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산고, 8월10일~13일까지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비 학생들 진로선택에 도움 제공

‘고교학점제 진로탐색주간 명장·명인 특강’ 개최(웰빙조리)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해운대구 소재 영산고등학교는 오는 8월10일부터 13일까지 ‘고교학점제 진로탐색주간 명장·명인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에 앞서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각 분야 최고의 자리에 있는 명장·명인을 초대해 실시하는 것이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이다.

각 분야 명장·명인들은 각 교과별 수업시간을 이용해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웰빙조리과’ 수업에는 강현우 대한민국 조리 명장(한식)와 서정희 대한민국 조리 명장(중식), 이흥용 영산대학교 조리예술학부 특임교수(제과), 김봉곤 롯데호텔 수석쉐프(양식), 김경묘 동래김경묘요리학원 원장(일식)이 강사로 나와 조리 및 제과 실연(實演)을 보여주고,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준다.

 

‘고교학점제 진로탐색주간 명장·명인 특강’ 개최(보건관리)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보건간호과’ 수업에는 김재연 영산고등학교 보건간호과 부장교사와 영산고등학교 졸업생인 추민지 연세세브란스병원 간호사가 강사로 나와 간호사가 갖춰야 하는 마음가짐과 기본소양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사무경영과’ 수업에는 부사관분야에 류남열 해군 중사, 김태현 해병대 상사, 조항진 공군 상사가 부사관의 장점과 부사관이 되기 위한 길을 안내한다.

‘크리에이터분야’에는 정시후 더크리에이터 대표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각광받고 있는 직업군인 유튜버 활동에 대해 특강을 한다.


백용규 영산고등학교장은 “고교학점제가 시행되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잘 선택해야 하며, 이번 특강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