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네핫딜

지난 5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 갤럭시워치3, 갤럭시버즈 라이브 등의 모델을 공개했다. 갤럭시Z폴드2에 대한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9월 초 공개와 동시에 출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지난 7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하였으며,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20 시리즈의 판매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사전 예약 소비자를 대상으로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지급하고 출고 가격을 전작에 비해 낮추는 등 다양한 전략을 적용한 갤럭시노트20이 흥행 가도를 달릴 수 있을 지에 대한 대중의 시선이 몰리고 있다. 해당 모델은 오는 2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일반 모델인 갤럭시노트20은 119만9천원이며 코스믹 브론즈, 코스믹 그레이 색상으로 라인 업 되었다. 6.7인치 ‘플랫’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엣지’ 디스플레이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던 소비자의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8GB의 램, 4,300mAh의 배터리 등이 채용되었다. 상위 모델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145만2천원의 출고 가격이 확정되었으며 코스믹 블랙, 코스믹 화이트, 코스믹 브론즈 색상으로 출시된다. 6.9인치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12GB의 램, 4,500mAh의 배터리 등을 갖추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100여 가지의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다운로드 없이 즐길 수 있다. 

갤럭시노트20 사전 예약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몰리고 있는 가운데 반값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 행사가 공개되며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스마트폰 시세 비교 커뮤니티 ‘동네핫딜’은 다양한 스마트폰 성지가 몰려있어 연일 ‘특가’ 행사 모델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고 있으며, 갤럭시노트20의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하는 곳의 좌표가 올라오고 있다. 

갤럭시노트20의 출고 가격이 119만원대로 확정되며 최대 할인을 적용하여 파격적인 가격대를 선보인 휴대폰 판매처의 정보가 연일 게시되고 있으며, 부산, 대구, 서울 등 다양한 도시의 성지 좌표를 안내하고 있어 거주 지역 인근의 판매처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구형 모델에 대한 시세 비교 또한 가능하며, ‘신도림테크노마트’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판매처가 많아 각광 받고 있다. 

갤럭시S20의 경우 30만원대까지 인하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갤럭시노트20의 사전 예약이 시작되며 지원금이 상향 조정된 갤럭시노트10은 2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구형 모델의 가격이 거듭 인하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자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는 모양새이며, 이 밖에도 갤럭시S10 5G, LG벨벳 등의 모델의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다. 

스마트폰 가격 비교 정보는 네이버 카페 ‘동네핫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