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디스크질환이라 하면 높은 연령대에서 주로 발병한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최근에는 젊은 연령층 환자도 늘어나고 있다.

디스크 발생의 원인은 다양하다. 장시간 바르지 않은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 컴퓨터나 핸드폰 화면을 목을 내민 자세로 바라보는 경우, 다리를 꼬아 앉는 경우 등이다.

평소 거북목이나 허리 디스크 등 척추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통증이 만성화되기 전에 병원 및 정형외과를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교적 증상이 경미한 초기에 치료를 시작한다면 신경차단술, 관절강내 주사치료 등과 같은 비수술 치료로도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공덕역 바로마디의원 윤재광 대표원장

공덕역 바로마디의원 윤재광 대표원장은 "비수술적 주사 치료는 뼈나 관절 등을 실시간으로 투시하는 특수영상 장치인 씨암을 이용하게 되는데 병변의 유무와 크기, 위치를 쉽게 찾아낼 뿐만 아니라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가지를 정확하게 찾아내기 때문에 시술의 정확도가 높다"고 한다.

또한 "보다 정밀하게 병변 위치에 주사로 약물을 주입할 수 있어 염증과 부종을 치료하는 데에 짧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씨암을 이용한 주사시술은 절개가 필요 없고 통증 완화 효과가 높은 이유로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

윤재광 원장은 "장비를 다루는 의료진의 높은 숙련도가 중요하며, 개인에 따라 회복 속도가 상이하므로 의료진과의 구체적인 상담과 신체 상태에 다른 맞춤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만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치료 후에도 환자 자신이 생활습관 개선과 바른 자세 유지를 위한 노력에 힘써 재발을 막고 예방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