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산부인과는 일반 부인과 검진은 물론, 웨딩검진, 임신, 성병 및 피임, 등 다양한 검진과 치료를 하고 있으며, 미혼여성들을 위한 여의사산부인과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특히 질염, 소음순비대증 및 비대칭 등의 민감한 부위의 문제들의 경우 심리적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여성 전문병원인 산부인과 검진 및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여성성형의 경우 예전에는 임신중절, 이쁜이수술, 같은 것만을 떠올리기 십상이었지만, 현재에는 소음순수술 등 다양한 수술들이 있으며, 이는 성감 향상의 목적이 아닌 치료의 목적이 더 강한 면이 많다고 한다.

사진=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은 "기혼 여성의 경우 출산 및 임신으로 골반장기탈출증, 소음순 이상 등의 문제가 많기 때문에 이를 고민삼아 산부인과를 내원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 이러한 경우가 많이 쌓이게 되면 여성질환으로 심각하게 발발할 위험이 있어 초기에 예방하거나,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고 한다.

만일 "수술이 부담이 되고, 부작용 및 주의사항 등이 걱정이 된다면, 비비브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레이저가 아닌 고주파를 이용한 시술로, 콜라겐이 생성되어 질수축하는 효과가 있다. 시술시간도 마취없이 1시간도 안되는 짧은 시간이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작용 및 주의사항이 거의 없는 편이다"고 한다.

이형근 원장은 "여성성형의 경우 여성의 회음부구조에 대한 해박한 이해와 관련 수술에 대한 지식 및 경험이 없을 경우 부작용을 낳을 수 있기에 문병원을 잘 알아본 후 선택을 해야한다"고 한다.

특히 "비용만 고려하는 것이 아닌 수술전후, 시술후기 등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고, 전문의에게 자세한 진단 및 상담을 받아본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 및 시술방법을 받아야 효과적일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