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수요 늘어난 남자 눈성형,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도 성형수술이 유행하고 있다.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중년층에서도 머뭇거림 없이 성형수술 대열에 서는 이들이 많다.

남자들의 성형에서도 눈성형은 가장 수요가 높은 편에 속한다. 특히 여름 방학과 여름 휴가 시즌이 되면서 그 동안 미루고 있던 눈성형을 계획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눈성형으로 유명세를 타는 성형외과들에서는 수술을 받기 위해 지방에서도 찾아오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러나 해가 갈수록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상 정보가 다양하지 않아 남성들이 병원 선택 시 애를 먹는다. 결국 병원을 선택할 때 여자 눈성형 기준으로 남자 눈성형 잘 하는 곳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남자와 여자의 눈성형은 구조적으로 뚜렷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성형 방법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강조한다.

사진=그리다성형외과 반호경 원장

그리다성형외과 반호경 원장은 "남자와 여자는 근본적으로 눈의 골격이나 얼굴 구조, 피부 두께와 상태 등이 매우 다르다. 남자가 여자와 동일한 수술법으로 눈성형을 받게 되면 수술 결과가 크게 부담스러워지거나 어색한 눈매가 될 확률이 높아진다. 눈성형은 성별에 따라 얼굴 구조나 특성에 알맞은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이어 "일반적으로 남자눈성형은 눈의 가로 길이를 길게 늘리고, 얇은 속쌍꺼풀을 만들거나 눈매를 또렷하게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만족도가 높아진다. 이를 위해서는 매몰법이나 부분절개, 자연유착 등의 방법이 주로 적용된다"고 한다.

반호경 원장은 "경우에 따라 눈꺼풀의 피부가 처졌거나 근육이 발달하여 두툼해 보이는 경우에는 절개법 눈성형이 적용되기도 한다. 또 개인 별 눈매나 눈꺼풀 근육의 상태에 따라 무쌍 눈매교정 수술 등을 적용해 뚜렷하고 시원한 인상을 만드는 수술법도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은, 저렴한 남자눈성형가격이나 단순히 전후 사진 홍보에 따라 선택하는 것보다, 개인의 취향을 충분히 반영해 주는 곳인지 알아봐야 한다는 것이다"고 한다.

또한 "남자눈성형 진단 과정에서 개인에게 필요한 수술법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이에 알맞은 수술 플랜을 짜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상담이 필수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케이스의 임상 경험과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우선이며,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내부의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욘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욘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환경부 지방유역청‧홍수통제소 국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