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대표:朴贊法)이 오는 3월 1일 부로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인「스타얼라이언스」 가입 1주년을 맞아 인터넷을 통한 항공권 및 경품 제공 이벤트를 펼친다.

hkbs_img_1

내달 한달간 인터넷으로 국내·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후 기간내에 탑승하는 승객 가운데 ▲1등 1명에게 사이판 왕복 항공권 2매, ▲2등 1명에게 동경 왕복 항공권 2매, ▲3등 10명에게 각각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매씩을 제공하며, 이밖에 ▲4등 20명에게는 5,000마일리지(5,000마일은 국내선 편도 이용 가능한 마일이다), ▲5등 20명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19일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www.flyasiana.com) 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나는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간 공동 프로모션 행사로 3월 12일 롯데 호텔에서 회원사 관계자와 여행업계 인사를 초청하여, 아시아나항공의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1년간의 활동 내용을 소개하는 기념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최고의 서비스와 품질을 자랑하는 15개 항공사로 구성된 「스타얼라이언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동맹체로서 전세계 130여개국, 700여개 공항을 매일 10,000회 이상 운항하고 있으며, 회원사간 상호협력 및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회원사간 마일리지 공유, 라운지 이용, 우선 수하물 처리, 출발지에서 전구간의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는 원스톱 체크인 서비스 등을 실시하여 고객에게 이익과 편의를 제공하며, 회원사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공동구매를 통한 비용 절감, 좌석 공유를 통한 네트워크 확충, 시스템 공동 개발 등을 통해 이익을 극대화 하고 있다.

향후 아시아나항공은「스타얼라이언스」회원사간 좌석공유 확대 실시와 e-ticketing 및 공동 check-in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여 동맹체 간 유대를 확대시켜 나갈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동북아 중심의 Hub Airport로 발전하여 항공 강국으로서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일 것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