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은 오는 3월20일부터 금년 6월말까지 고흥읍 호형리 1027번지 일원에 11,000여평의 대형 주차장을 건설한다.

장수제 둔치의 이 주차장은 대형버스 60대, 소형버스 930여대 등 총 1,000여대의 주차가 가능하며 총 공사비는 17억여원이 투자될 예정이다. 주차장내에는 관리실, 화장실, 전기, 방송, 조경, 운동시설 등 이용객의 편의시설도 설치된다.

이 대형 주차장이 완료되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읍내 교통난 해소는 물론, 도 및 전국단위 대규모 행사시 관람객들의 주차장으로 이용될 전망이어서 그 활용가치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특히, 다음달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 고흥팔영체육관 개관기념 전국 대학생 태권도대회와 5월1일부터 8일간 개최되는 제1회 고흥우주항공축제 및 전국장사씨름대회 등을 앞두고 이 일대를 우선 임시 주차장으로 조성하여 행사장을 찾는 관내 관광객들의 교통 편의를 크게 증진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그 동안 “고흥공설운동장을 비롯한 인근에 대형 주차장이 없어 대규모 행사 유치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금번 장수제 둔치 주차장이 완료되면 앞으로 도와 전국단위 행사를 고흥에 유치하는데 유리한 여건이 마련될 것이다. 또한 읍내 주차난을 해소하면서 주차장 유휴부지는 친환경적으로 조성함으로써 군민 휴식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묵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