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건강하고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원하면서 콤플렉스 해결을 위한 가슴성형수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이에 가슴커지는법을 비롯해 가슴성형수술가격이나 가슴성형수술후기, 등의 가슴성형수술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여자들이 많아졌다.

가슴성형수술은 정상에 비해 작은가슴이나 처진가슴을 가슴보형물을 이용해 개인의 체형에 맞게 가슴확대, 변경 시켜 작은가슴이나 처진가슴과 같이 가슴콤플렉스가 있는 여성에게 만족도가 높은 성형수술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수술의 시행 빈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가슴성형수술부작용과 함께 가슴성형재수술 사례가 꾸준히 보고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사진=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대표원장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대표원장은 "가슴성형수술 전후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숙지한 후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슴성형수술 과정 전반에 걸쳐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가슴보형물 선택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수술 후 삽입된 가슴보형물의 크기만큼 커지게 되지만 크기에만 초점을 맞춘 가슴보형물 선택은 지양해야 하며 체계적인 수술 계획 수립이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가슴보형물은 각기 차이점이 있으므로 환자 개인 별 가슴둘레나 가슴흉곽의 모양, 가슴 근육의 형태, 피부 두께, 탄력 등의 특징을 충분히 고려해 비교,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보형물 종류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모티바, 벨라젤, 멘토 등 다양한 보형물이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영대 원장은 "모티바는 자연스러운 모양과 움직임을 비롯해 말랑말랑한 뛰어난 촉감, 구형구축이 없는 안정성을 지닌 가슴보형물로 가슴성형수술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하고 회복 속도도 빠른 편이다"

"벨라젤 스무스파인"은 국내 여성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한 설계와 높은 만족도의 가슴촉감을 갖춘 가슴보형물로 부드러운 가슴촉감과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만들 수 있다. 안전성이 입증된 가슴보형물로 다양한 가슴사이즈로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멘토 엑스트라는 부드러운 스무스형과 질감이 균일한 마이크로텍스처형의 두 가지 타입과 다양한 가슴보형물사이즈를 통해 개개인의 목적에 적합한 가슴보형물 선택이 가능하다. 정밀 충전 기술을 통해 각 가슴사이즈에 맞게 가슴보형물의 실리콘겔 양을 조절하는 등 환자들의 각기 다른 체형과 취향을 고려해 가슴 넓이가 좁은 한국 여성들도 자연스럽고 풍성한 가슴 라인을 얻을 수 있다"

"물방울 보형물은 크기만 큰 가슴이 아닌 진짜 가슴과 유사한 가슴보형물모양과 움직임을 지닌 물방울 모양의 가슴성형보형물로 환자 체형에 맞는 최적의 가슴보형물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며 마이크로 텍스쳐는 스무스 및 텍스쳐 타입의 장점만을 합친 가슴성형보형물로 기존 라운드형의 단점을 보완했다. 구형구축, 가슴보형물파열 등 가슴성형부작용을 최소화했으며 동양인에게도 충분한 볼륨감을 선사한다"

"코헤시브젤은 안전함과 가슴볼륨을 살린 가슴보형물이다. 실리콘 백의 누수에 따른 여러 문제를 보완해 나온 가슴보형물로 응집력이 우수한 젤타입이므로 자연스럽고 구형 구축의 우려와 누수 우려가 적다"고 한다.

다만 "가슴보형물 삽입이 동반되는 가슴성형수술 시에는 KFDA의 정식승인을 받은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 가슴보형물 만을 사용해야 안전을 신뢰할 수 있으며 담당 성형외과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하에 충분한 상담을 거쳐 개인의 신체 조건에 가장 잘 맞는 가슴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가슴성형수술은 수술 후 혹시 있을 수 있는 부작용 등을 대비하기 위해 사후관리에도 유념해야 한다. 수술 후 변화된 가슴 크기, 가슴모양, 가슴촉감에만 만족해 유방 검진을 소홀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정기적인 검진 또한 중요하다. 가슴성형수술 후 1~2년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유방 질환의 발생 여부를 확인하고 가슴보형물의 위치나 상태, 구형구축, 염증 유무 등을 확인하는 것이 권고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