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지역 추석 전까지 마을 안길부터 도시환경 정비

기장군청전경<사진=손경호기자>

[기장=환경일보] 손경호 기자 = 부산 기장군은 7일 오후 5시 차성아트홀에서 오규석기장군수 주재로 부군수, 실·국·과장, 읍·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하이선’ 피해조사 및 복구계획 보고회의‘를 개최하여 부서별로 태풍 피해현황과 응급복구 결과, 복구 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논의했다고 밝혔다.

오군수는 “연이은 태풍으로부터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생을 한 800여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태풍피해 복구를 위해서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도시환경은 주민들이나 외지 방문객들에게 있어 매우 중요하다. 마을 안길, 도로변, 녹지대, 갈맷길, 등산로, 산책로, 공원 등 기장군 전 지역에 대해 추석 전까지 구석구석 도시환경을 정비해 도시의 품격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기장군은 ▷국도 ▷군도 ▷자동차전용도로 등 도로와 ▷녹지대 ▷인도 ▷해안가 ▷관광·산업단지 주변 등에 방치된 쓰레기와 폐기물을 처리하고 무성한 잡초도 제거하여 환경정화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읍·면 방역단에서는 방역 소독도 병행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매진할 방침이다.

각 부서·기관에서 관리하는 ▷운동시설 ▷화장실 ▷버스승강장 ▷관광안내판 등의 노후 시설을 교체하고 ▷공원등 ▷가로등 ▷보안등을 정비해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차도의 싱크홀 등 안전사고 위험지역을 상시 점검하고 도로변에 설치된 라바콘을 고정형 안전시설물로 교체하여 상시적으로 안전관리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장군은 추석을 맞이해 기장군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통행이 불편하지 않도록 기장군 전역을 구석구석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