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BIOTITC, 단장 박경수 교수)에서는 바이오산업발전과 바이오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10월 7일부터 11월18일까지 매주 수요일(6주 과정, 18시간) 바이오기술과 투자 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전문가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 기본과정과 공통심화과정에서 학습한 바이오 기술과 가치평가에 관련된 내용을 사례분석을 통해 실제에 적용해 보는 과정이다. 전체 수강생을 4개의 팀을 구성하고 교수진이 항암, DNA, 헬스케어 디바이스, AI의 4대 분야에서 기업을 선정해 각 팀에 배정하고, 각 팀은 해당 기업의 자금유치 등이 포함된 최종 가치평가를 진행해 평가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2019년 제11회 바이오기술·투자 전문가과정 발표 및 사례분석 논의 현장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현재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 전문인력양성센터는 코로나19(COVID-19)로 감염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현재 교육을 온라인 스트리밍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제14회 바이오기술·투자 전문가과정은 팀 학습 중심의 구성으로 원활한 교육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서강대학교 내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돼 대면교육이 곤란할 경우에는 온라인 스트리밍 강의로 전환해 진행할 예정으로 변경사항은 교육 개시일 7일 전에 교육 신청자들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기간은 9월 9일(수)~9월 28일(월)까지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 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며, 교육인원은 30명 내외 규모로 이뤄지며 구체적인 교육과정 및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14회 바이오기술·투자 전문가과정 안내문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아울러 서강대 BIOTITC 박경수 교수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바이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인 만큼 바이오 교육의 중요성은 대단하다”며, “BIOTITIC에서 운영하는 바이오기술·투자 교육과정 수료 후 배움에 열정이 있는 수료생을 위해 스터디모임 지원, 수료생 활용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BIOTITIC에서 진행하는 기본과정, 공통심화과정, 전문가과정 수료 시에는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BIA) 자격검정 3과목 중 1과목을 면제해 주고 있으니, 금년 11월부터 시작하는 자격교육 및 검정시험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수료생 및 자격 취득자에게는 세미나, 연구회 등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장을 만들어 주고 있다”며, 특히 “9월 11일(금)에 온라인으로 개최 예정인 제4회 BIOTITC 세미나는 제13회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 교육생들의 IR(사업계획서) 결과 발표와 COVID-19 관련 바이오 의약품 및 신약개발에 관한 2개의 전문가 강연으로 구성돼 있어 바이오 분야 종사하고 계신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교육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바이오사업단 교육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