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보도자료
관악구, 독감 백신 무료 예방접종 확대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환절기 및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하여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대상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확대,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무료접종 대상을 어린이는 기존 만 12세 이하에서 18세 이하로, 어르신은 65세 이상에서 62세 이상으로 확대했으며, 백신도 기존 3가 백신(바이러스 3종 예방)에서 4가 백신(바이러스 4종 예방)으로 바꿨다.

또한 시행 초기 혼잡을 막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상별‧연령별로 접종기간을 구분하여 진행한다.

먼저 지난 8일부터 2회 접종이 필요한 대상자 1차 접종을 시작했고, 1회접종 어린이와 임신부는 오는 22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3일부터, 만70~74세 어르신은 10월 20일부터, 만 62~69세 어르신은 10월 27일부터 시행한다.

또한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민간 의료기관에 위탁,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상관없이 지정 의료기관 어디서나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 관련업무로 관악구 보건소 및 난곡 보건 분소에서는 예방접종을 실시하지 않는다.

지정 의료기관은 관악구 보건소 또는 서울시 다산콜센터에 문의하거나 관악구 보건소홈페이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건강상태가 좋은날 접종을 실시하고, 평소 앓고 있는 만성질환이 있다면 반드시 진료의사와 상담해야 하며, 접중 후에는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면서 이상반응이 있는지 관찰 후 귀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독감 무료 예방접종으로 겨울철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겨울철 독감 유행이 함께 올 경우 혼란이 올 수 있으니 꼭 기간 내 예방 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다정 기자  missqt090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포토] 코로나&백혈병 백신개발 후원 '지구힐링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