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다음달 11일까지 2004년 「경기으뜸이」선정과 관련하여 후보자 추천을 접수받는다.
이 행사는 한가지 직업에 오랫동안 종사하며 전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해당 분야에서 최고의 경지에 오른 도민을「경기 으뜸이」로 선정함으로써 자긍심을 고양하고 직업의 귀천을 가르는 사회적 통념을 깨는 건전한 직업의식 창달과 생활문화 및 복지향상에 기여하고자 실시하게된다.
2004년 경기으뜸이 선정 후보자 추천 접수는 공고일 현재 구리시에 거주하며 경기도내에 직장을 가진자 중 ▲한가지 직업에 5년이상 종사한자 또는 3대이상 가업을 계승 발전시킨 자 ▲자신의 직업에 대한 투철한 소명의식과 장인정신을 소유한 자 ▲해당 분야에서 창의적인 방법과 기술을 개발하고, 탁월한 기능을 소유한 자를 선정 대상으로 하며 국가 또는 전문기관에서 인정하는 인간문화재와 대학교수 등 전문직에 종사하는 자는 그 대상에서 제외된다.
  추천분야는 ▲일반 서비스업 종사자 ▲농수산업 종사자 ▲기능원 및 관련기능 종사자 ▲창작 및 공연예술 종사자 ▲단순노무직 종사자 ▲공공서비스업 종사자 등이다.

원하는 사람은 본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기관, 단체에서 추천을 해야 한다. 추천, 접수된 후보자중 1차 심사에서 선정된 자는 도에 추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문화공보과 (☎031-550-2064,2068)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 김기영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