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속초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내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물에 대하여 민·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소방서,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오는 21일까지 실시하며, 대상 시설물은 숙박시설, 판매시설, 종교시설, 병원, 터미널, 영화관 등 이다.

점검 주요사항은 시설물의 주요 구조부의 손상·균열, 누수 등 결함발생 여부를 점검하며, 전기·가스는 화재발생 가능성 및 가스 배관의 누출 여부를 확인하고, 소방·승강기에 대해서는 소화설비의 설치 및 작동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안전점검 후 경미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하고, 즉시 시정이 불가능하거나 법적 기준이 미달되는 중요사항은 관련부서 통보 및 책임공무원을 지정해 명절 전 보수조치를 완료할 것이며, 사고발생이 높은 시설은 응급조치 및 사용금지 명령 등으로 사고 위험을 제로화 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명절이 시작되기 전 모든 시설물에 대해서 안전점검을 마치고 시민과 관광객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물 관리주체 및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