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안양시, 신규공무원 코로나19 최일선 긴급 투입간호·보건직 신규자 12명 합격자 발표 후 4일 만에 임용 및 보건소 발령
신규공무원 12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 (사진제공=안양시)

[안양=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난관을 해쳐나가는 데 여러분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18일 안양시청 상황실, 간호·보건직 신규공무원 12명(간호10/보건2)에게 임용장을 수여한 최대호 안양시장의 멘트는 간결하면서도 강렬했다.

안양시가 코로나19 재확산 위기극복을 위한 적극행정으로 간호·보건직 공무원 12명을 14일 합격자 발표 4일 만에 임용과 함께 보건소로 발령을 낸 것이다.

임용에 시일이 소요되는 신원조회는 관계당국(경기도·경기남부지방경찰청)이 시의 요청에 적극 협조하면서 초스피드로 끝냈다.

보통 합격자가 발표된 후 임용까지 한 달여 정도 걸렸지만 코로나19의 심각성을 고려한 시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이 이뤄낼 수 있었다.

이로 인해 코로나19 최일선에 있는 보건소의 방역행정에 기름칠이 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만안과 동안 양 보건소를 공직 첫 발령지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역학조사와 동선파악, 선별진료소 지원 등에서 업무를 맡는다.

보건소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업무가 폭주하면서 한 직원이 여러 업무를 맡아왔는데 신규자가 충원돼 앞으로 감염병 예방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반겼다.

안양시는 인사에 있어서도 적극행정으로 임해, 인력이 부족한 부서를 중심으로 신규임용 및 인력충원 과정을 최대한 단축해 행정서비스를 향상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이기환 기자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