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커풀 수술은 보편적인 미용성형 중 하나다. 다만 회복시간이 필요하다보니 추석과 같은 연휴기간을 활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눈의 모양과 형태에 따라 첫 인상이 결정될 만큼 눈은 우리 얼굴에서 기능뿐만 아니라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 다양한 외모 콤플렉스 중 눈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보니 쌍커풀 수술이 큰 역할을 맡고있으며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연휴기간에 계획을 잡기도 한다.

눈성형수술 방법 중 4 곳의 포인트에 피부 유착점을 만들어 눈꺼풀이 자연적으로 유착을 유도하는 수술방법인 자연유착이 있다. 자연유착은 절개를 하지 않아 수술이 간편하고 수술시간이 짧다는 장점이다.

사진=팝성형외과의원 김동걸 원장

팝성형외과의원 김동걸 원장은 "기존 자연유착법의 쌍커풀 풀림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1mm 미세간격으로 10번 통과시켜 피부를 촘촘하게 엮어 자연유착법을 개선하였다. 한 포인트에 두 개의 미세포인트로 유착점을 만들기에(10곳의 포인트) 이를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쌍꺼풀 모양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유착수술은 비교적 부담이 덜한 짧은 수술 시간과 빠른 회복, 수술 후 흉터개선으로 자연스러움이 장점이지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며,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상담이 있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