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오토리스'가 주목받고 있다. 오토리스는 개인 법인사업자나 일반 개인이 원하는 차량을 캐피탈사, 렌탈사에서 대신 구매하고 일정 기간 고객에게 차량을 대여해주는 시스템이다.

신차 할부구매가 아닌 오토리스와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경우 별도로 취득세, 자동차세 등의 세금부담이 적고 엔진오일 무료 교체 등 차량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3~4년의 자동차 교체 시기에도 중고차 처리의 불편없이 대행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이용률이 늘어나고 있다.

장기렌트카, 오토리스는 과거 사업자들이 이용한다는 인식이 강했으나, 최근에는 고객 개인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오토리스 전문 '스타오토모빌'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9월 말까지 인기 수입차 장기렌트카 오토리스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제공=스타오토모빌

스타오토모빌 9월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차량은 벤츠 E300, E220d, 아우디 A6, 포드 익스플로러 등 인기 수입차 및 최근 출시된 신차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 인기 차량을 오토리스, 장기렌트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타오토모빌의 프로모션을 더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타오토모빌은 고객 요청 시 초기 비용이 없는 무보증 오토리스 이용이 가능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정비 포함 상품의 경우 엔진오일 무상교체 등 차량 관리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다.

또 계약 만료 시에도 각 렌트, 리스 업체들의 특판 가격과 차량 가격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장으로 제공하며 이외에도 누구나 신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보증 오토리스, 무 보증 장기 렌터카 등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오토모빌 관계자는 "당사는 최저가 비교견적 시스템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토리스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들고 있다. 상담 시에는 심사기준을 낮추고 보증보험 가입이 불필요한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추석 특가 프로모션을 더한다면 합리적인 오토리스 이 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기렌트카는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되어 개인, 법인 사업들은 비용처리가 가능하며 LPG 차종도 장기렌트카로 이용가능하다. 경차밴을 제외한 화물차들은 렌트 이용이 불가하지만 자동차 리스로는 이용이 가능하며, 장기렌트카와 달리 일반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