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동대문구, 어르신 장수기원 실버카 나눔 행사대한적십자봉사회, 어르신 거동 돕는 보행 보조기 105개 전달…지역 사랑 실천
16일 구청 앞 광장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효잔치 실버카 나눔행사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과 대한적십자봉사회 동대문지구협의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대문구>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대한적십자봉사회 동대문구지구협의회에서 어르신 장수기원을 위한 실버카(보행 보조기)를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9월16일 오전 11시 동대문구청 앞 광장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대한적십자봉사회 동대문지구협의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기원 실버카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이 날 대한적십자봉사회 동대문지구협의회는 어르신의 편리한 거동을 돕고 장수를 기원하는 실버카를 105개 준비해 적십자 결연 대상자 73명, 동 주민센터 추천 대상자 32명에게 전달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동대문지구협의회는 1997년 설립돼 13개의 봉사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27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장수기원 효잔치, 제빵봉사, 명절음식 나눔, 쌀 지원 등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동대문지구협의회는 장수기원 실버카 전달에 이어 추석맞이 독거어르신 대상 송편 나눔 및 저소득층 김장 나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실버카 전달이 추석을 앞둔 어르신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적십자봉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주민들을 돌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