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햇살중고차

매년 신차들이 출시되지만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해 중고차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 중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에 좋은 차량을 찾고자 하는데, 중고차 자체할부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찾아본다면 가격부담도 덜고 보다 다양한 매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원하는 차량을 찾았다면 평균적인 시세를 확인 후, 중고차 상세 이력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 번거롭다는 이유로 이와 같은 과정을 생략한다면 불합리한 비용을 지불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다만, 이와 같은 주의점을 잘 파악하였다고 하더라도 금전적인 문제로 중고차매매를 포기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햇살중고차'는 자체할부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자체할부시스템은 기존 할부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신용자 및 서민층을 위하여 보다 간편한 중고차할부조건과 과정을 통해 중고차할부이자율을 낮추고 만족스러움을 선사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햇살중고차 관계자는 "1:1 상담을 통하여 고객의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 중고차할부구매를 돕고있다"고 설명하며 "기존 할부진행이 어려운 저신용자부터 주부, 군미필자, 사회초년생 역시 자체시스템을 통한 중고차전액할부를 진행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햇살중고차'에서는 중고차 거래 시 유의할 점, 알아두면 좋은 점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