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프로필사진이라고 한다면, 배우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나, 계속적으로 이미지를 관리해야하는 연예인등이 촬영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일반인들도 프로필촬영을 많이하는데, 바로 바디프로필 촬영이다.

일반인들도 본인이 원하는 바디라인을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만든 후 하나의 사진으로 남기는 것을 말한다. 예전에는 운동선수와 보디빌더에 한하여 촬영을 했다면, 지금은 연령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원하는 스타일의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곤 한다.

서래마을에 위치한 비바터치담 스튜디오와 함께 바디프로필촬영이 처음일 일반인들이 쉽게 질문하는 내용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보았다.

사진제공=비바터치담스튜디오

Q. 바디프로필 컨셉은 어떻게 해야 하나?

일단 프로필 촬영의 주인공이 원하는 컨셉이 있다. 촬영 전 사진작과와 바디프로필 컨셉과 의상,컬러 및 소품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하며 바디프로필 컨셉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비담스튜디오가 추구하는 컨셉은 화려한 조명과 배경이 아닌 자연스러운 배경과 자연광 아래에서 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Q. 촬영 시 따로 준비해갈 것이 있나?

촬영 컨셉에 따른 의상을 준비해오면 되며, 스튜디오 안에도 준비된 다양한 비키니와 모노키니 그리고 바디수트등을 예약 대여할 수도 있다. 의상 및 컨셉은 사전에 촬영작가와 상의하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바디라인을 강조해줄 오일과 펌핑에 필요한 소도구들은 스튜디오에 준비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스튜디오와 연계된 헤어메이크업이 있어, 프로필 촬영 컨셉에 맞는 헤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Q. 프로필 촬영이 처음이라 긴장이 너무 된다면?

배우들과는 다르게, 스튜디오에서 작가와 함께 촬영을 한다는 것이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비담스튜디오가 추구하는 컨셉이 자연스러움을 최대한 이끌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이 이루어진다. 인터넷에 있는 바디프로필 사진들 중 원하는 포즈를 거울을 보고 연습해오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잘 나와야 한다는 강박 보다는, 촬영 작가의 한마디 한마디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잘나오는 방법이다.

Q.비담스튜디오만의 촬영 포인트가 있다면?

비담스튜디오는 각자 본인의 매력을 살리며 조명 아래 근육에 포커스를 둔 사진이 아닌, 자연광 아래에서 인물의 표정과 몸짓 그리고 눈빛 하나하나까지 자연스러움을 최대한 이끌어낸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언제 꺼내보아도 예쁘고 오래보아도 질리지 않는 사진을 촬영한다.

자고 일어나면 어제의 내가 나에게 있어 가장 젊을 시절이다. 지금 나의 아름다운 시절의 모습을 바디프로필 촬영으로 한번 쯤 남겨보시기를 추천 드린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