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보도자료
비대면 추석나기 적극지원e하늘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 신속 지원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이번 추석은 고향 방문이 편하지 않은 것 같다. 정부는 추석 연휴기간(9.30.~10.4.) 고향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권고하고,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추석 연휴기간 추모공원을 폐쇄하거나 제한하면서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원장 강동석)은 추석 연휴기간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많은 성묘객이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www.ehaneul.go.kr)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관련 시스템을 진단하고 서버 자원을 증설하는 등 주관부처인 보건복지부를 적극 지원하고 나섰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45개 중앙행정기관의 정보시스템을 운영‧관리하는 기관으로 그 간 코로나19 관련 정보시스템 긴급 설치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석 연휴기간 긴급대응반 가동 등 원활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췄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강동석 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과 교육 및 문화활동에 비대면 방식이 광범위하게 요구되는 상황에서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접근이 많아졌다”면서 “이번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를 통해 고향을 찾지 못한 성묘객의 안타까움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환경부 지방유역청‧홍수통제소 국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