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부산 지세스 성형외과 박시현원

성형수술이 점점 보편화 되면서 세대를 초월하여 많은 여성들이 가슴성형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화하고 있는 가슴 성형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 지세스 성형외과 박시현원장은 “최근 다양한 가슴성형 수술이 나왔지만 가슴확대 수술을 할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보형물이 들어갈 포켓을 정확한 사이즈로 혈관이나 신경손상을 최소화 하여 만들어 주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렇게 함으로써 통증을 줄이고 빠른 회복을 유도해 부작용을 예방하는 동시에 보다 좋은 수술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전했다.

박원장은 “이런 수술을 위해서는 수술부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내시경장비의 도움은 필수적이며 보다 세밀한 영상을 확보하기 위한 HD 장비의 중요성도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며 "HD 화면으로 혈관이나 신경을 직접 확인하고 수술하면 중요 구조물의 손상이 최소화 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단, 가슴확대 수술도 일반적인 수술과 마찬가지로 출혈이나 염증, 상처치유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가슴쪽 감각 저하나 이상감각 등이 생길 수 있으나 대부분은 일시적이며 서서히 개선된다.
 
보다 안전한 가슴확대 수술을 위해서는 내시경 장비의 유무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며, 상담시 부작용에 대해서도 설명해주는 의료진을 갖춘 병원을 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