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시흥시, '국제안전도시 공인' 목표 행정력 집중분야별 안전사업 추진 진행사항 모니터링, 유관 기관 간 협업
지난해 열린 국제안전도시 공인 관련 용역 중간보고회 <사진제공=시흥시>

[시흥=환경일보] 권호천 기자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1년도 시흥시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목표로 사업 모니터링 및 시민 공감 확보를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이번 연구용역 착수보고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안전관리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서면회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9월 22일부터 9월 25일까지 의견 수렴기간을 거친 후 본격 추진된다.

이번 용역은 2019년도 국제안전도시 기본조사 및 중장기 계획 수립 용역에서 도출된 중점관리지표를 중심으로 분야별 안전사업 추진 진행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유관 기관 간의 협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손상감시체계를 확립하는 데 목표를 뒀다. 시는 약 7개월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용역을 통해 2021년도 국제안전도시 공인 신청을 위한 주요 성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시흥시뿐만 아니라 경찰서, 소방서 등 관내 유관기관에서 추진 중인 안전사업은 지난해 280개 사업에서 305개 안전사업으로 더욱 확대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6개 분야(교통,낙상, 산업, 자살, 재난, 폭력)에서 중점관리지표와 관련된 사업은 총 73개로, 사업의 추진과정 및 성과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 지역 손상지표와의 상관관계를 분석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국제안전도시 공인 사업은 공인 여부에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공인과정을 통해 안전을 우선시하는 행정시스템으로 변화하자는 취지로 추진하는 것인 만큼 사업 추진 과정을 통해 모든 공직자들이 ‘안전’이 정말 중요한 과제라는 것을 공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호천 기자  file@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호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포토] 코로나&백혈병 백신개발 후원 '지구힐링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