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관내 학교운영위원회 내실화를 위한 연수회가 5월 10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화순만연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전라남도화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이번 연수는 2004학년도에 화순 관내 공·사립 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으로 당선된 298명중 교원위원을 제외한 학부모위원, 지역위원, 학교장, 행정실장 등 총 252명의 운영위원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관내 운영위원은 지난 3월말까지 학교규모에 따라 6~15씩 선출되어 4월초에 운영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학교운영 전반에 참여하고 있으며, 운영위원은 학교의 예·결산과 특기적성교육활동, 학교급식 등 중요한 사항을 심의·자문·건의하는 교육자치의 한 주체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운영위원은 연임 52%, 신임 48%로 반수정도가 교체되어 새로운 운영위원의 역할정립과 내실있는 학교운영을 위한 정보의 장이 돼, 학교사회가 변화와 개혁속에서 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권한과 의무를 올바르게 인식하도록 함으로써 운영위원으로서의 역할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날 연수에는 윤재문 화순경찰서장을 초빙하여 『청소년 범죄와 탈선 예방대책』에 대한 강의와 화순제일초등학교 운영위원회의 우수사례도 발표했다.

임묵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