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보도자료
협업 아이디어 실현 논의국민 제안 협업 아이디어 관계기관 회의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국민이 제안한 협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안자와 관계기관이 함께 논의하는 회의를 9월22일부터 3일간 개최했다.

협업 아이디어 제안자 수상 사진

행정안전부는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광화문1번가 국민참여플랫폼’을 통해 실시한 ‘대국민 협업 아이디어 집중 공모’에서 국민 서비스 개선도와 창의성이 높은 3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한 바 있다.

각 아이디어의 구체적 실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이번 회의에는 제안자가 특별히 참석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관계기관과 추진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등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9월22일에는 ‘자연생태복지 휴양 관련 정부‧공공기관 예약 홈페이지 통합 운영 및 연계’ 아이디어 추진을 위한 회의를 열었다.

제안자인 홍성표씨와 환경부, 산림청, 국립공원공단, 국립생태원,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등의 관계자가 모여 국민이 휴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립공원, 국립생태원, 자연휴양림 등의 예약 홈페이지 간 연계 및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9월23일에는 ‘소방‧경찰‧교정 등 현업 직군 심신 스트레스 통합 관리’ 아이디어 추진을 위해 제안자인 류재량씨와 인사혁신처, 보건복지부, 경찰청, 소방청, 공무원연금공단 등의 관계자가 모여 현업 직군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9월24일에는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에 전통 시장의 시장정보 메뉴 추가’ 아이디어 추진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가 영상회의에 참여해 전통시장 데이터베이스 구축 방안 및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서비스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정렬 행정안전부 정부혁신기획관은 “복잡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협업이 대단히 중요하다”라며 “국민이 제안해 주신 소중한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공공과 민간 부문이 협업하여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한복 입고 질의하는 전용기 의원
[포토] '지구힐링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