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수도본부, '2020 순수365 홍보 UCC 공모전' 결과

'2020 순수365 홍보 UCC 공모전' 대상(순수365 능력평가!, 문현정)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2020 순수365 홍보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User Created Content) 공모전’ 수상작으로 총 7편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부산의 수돗물 ‘순수365’의 안전성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확산 및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으며, 지난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됐다.

공모결과 총 24개의 작품이 접수됐고, 이후 예비심사 및 본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대상 1편·최우수상 2편·우수상 4편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작에는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 ‘순수365 능력평가!(문현정)’가 선정이 됐다.
또한 최우수상은 ‘믿고 마시는 순수365(심지민)’와 ‘순수한 나의 친구에게(김태민‧정윤혁)’가 선정됐고, 우수상에는 ‘순수의 노력(권기범)’, ‘순수365 팩트체크(최병민)’, ‘물은 어떻게 우리에게 올까요?(유소민‧송혜영)’, ‘순수한 물바람이 분다, 순수365(김유경)’이 수상하게 됐다.

부산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10월8일 오전 10시 수상자에게 상금을 포함해 별도로 시상하고, 시상식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수상자만 참석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근희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중학생·대학생·시민에 이르기까지 우리 부산의 수돗물에 대한 높은 관심과 뛰어난 실력으로 입상한 수상자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밖에도 아쉽게 수상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도사업본부 전 직원이 합심해 365일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수상작들은 홈페이지, SNS, 다중이용시설 옥외매체 및 디지털매체, 각종 행사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