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온라인 소통강화를 위한 홍보영상 제작 및 이벤트 진행

 

정신건강의날 기념 인식개선 홍보 <사진제공=대전시>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정신질환 인식개선 홍보영상을 통한 인식개선에 나선다.

대전시는 오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한 정신질환 홍보영상을 제작해 10월 말까지 영상 시청 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매년 진행되는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대체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20대 남성의 이야기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사회적 자립과 성취를 지지하고 이들에 대한 편견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물은 대전광역정신강복지센터 유튜브 ‘마음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유튜브 영상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음채널’ 구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상시청 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고 이벤트 참여를 인증하면 총 100명에게 모바일 음료 교환권도 제공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이벤트참여 인터넷 주소 접속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정해교 보건복지국장은 “올해는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감염의 불안과 공포, 멈춘 일상과 거리두기 등으로 ‘코로나 우울’ 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나고,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도 전년도에 비해 급격히 늘었다”며 “이번 영상이 정신질환에 대한 벽을 낮추고 조기 치료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켜 마음이 건강한 대전을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