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은 민원행정서비스헌장 실천 및 민원서비스에 대한 주민의 반응 및 만족도를 평가하고, 군민의 생생한 의견수렴 및 군정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등 참된 민의행정 구현을 위하여 2004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기로 하였다.
기간은 오는 6월15일까지이며, 2004년도 현재 군·읍·면(출장소)에 민원서류 발급이나 접수처리한 민원인 500명을 무작위 추출하여 실시하고 있는 이번 우편설문조사는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 청사시설 및 환경분야, 전화친절도 분야, 민원접수 및 안내, 민원처리 시간과 정확성, 민원처리에 대한 종합 소감 등 20개 문항으로 확정 지난 29일 설문대상자에게 발송하였다.
군은 이번 조사결과 철저히 분석하여 이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행정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인을 추출하여 군의 고객만족행정을 위한 전략수립 지표로 관리하고 나아가 개선요망사항을 민원행정의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향후 업무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군에서는 응답자 개인의 의견은 조사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되므로 설문지를 받은 주민은 군정에 직접 참여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성실하게 작성하여 기한내 답변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임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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