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보도자료
‘전국 숲해설 경연대회’ 평창에서 개최21∼23일까지 ‘숲·탐’ 주제로 평창에서 개최, 숲 해설가 역량 강화
산림청이 ‘숲·탐’을 주제로 ‘제14회 전국 숲해설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산림청>

[환경일보]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10월21일부터 23일까지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숲 해설가들의 역량 강화 및 정보교류를 통한 숲 교육 확산을 위해 (사)한국숲해설가협회 주관으로 강원 평창 국립청소년수련원에서 ‘제14회 전국 숲해설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숲에서 탐구하고 탐험, 탐색, 탐미 활동을 하는 숲 해설가들의 활동에 착안해 ‘숲·탐’을 주제로 ▷숲 해설프로그램 개발 ▷숲 해설 시연 ▷숲 해설 동영상 경연 ▷숲 해설 체험교구 개발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경연은 서류심사를 거쳐 분야별 10∼12팀을 선해여 매일 분야별로 경연을 한 후 전문심사위원의 평가 후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분야별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 (3팀)을 선발해 산림청장상과 부상 20만∼30만 원을 수여하고, 숲해설 시연 부문은 최우수상자에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부상 5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경연대회 현장 참관 희망자를 1일 50명 이내에서 온라인 선착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경연 대회 현장 참관을 희망하는 사람은 10월15일 오후 6시까지 (사)한국숲해설가협회 전자우편(foresto123@hanmail.net)으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 등 본 행사와 관련 상세한 내용은 (사)한국숲해설가협회로 직접 문의하거나 (사)한국숲해설가협회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산림청 이용권 산림교육치유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하고 국민 피로감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숲 해설은 국민 심리방역의 중요 수단이 될 수 있다”면서, “국민에게 행복감을 줄 수 있도록 저밀도 비대면 숲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강혜연 기자  kh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베트남대사 예방 받아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베트남대사 예방 받아
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