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보건
중소기업 일학습병행 지원한다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동서발전,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환경일보]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 이하 공단)과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 이하 동서발전)은 13일 울산 중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소명을 함께 실천하기 위해 ‘코로나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 일자리창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장학금 지급 취업 지원 ▷협력‧관계사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 훈련지원 ▷전기‧에너지‧자원 등 자격 운영의 업무 노하우 공유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공단은 이달 중순부터 전국 에너지 관련 ‘일학습병행’ 참여 중소기업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 대상 학습근로자를 모집‧선정하고, 동서발전과 함께 내년까지 200여명의 청년에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단과 동서발전은 2019년 시범적으로 울산지역 에너지 기업에 근무하는 일학습병행 교육 수료자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 단위로 확대하게 됐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공단과 동서발전 양 기관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더 많은 기관과 협업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소명을 다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공단은 4대 추진전략, 17개 세부과제를 담은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수립(6월)’해 적극적 일자리 창출에 나서고 있다.

김원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베트남대사 예방 받아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베트남대사 예방 받아
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