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우리 주변 산림생물 탐험가자국립수목원, 우리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온라인 참가자 접수

[환경일보]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초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0년 우리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참가자를 다음 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는 우리 주변 산림생물을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알아가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14회째 개최하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과 개별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행사는 참가자 접수 후 주어지는 다양한 몸풀기 미션을 통해 본인의 산림생물에 대한 지식을 확인하고, 약 한 달 동안 참가자들은 주변에서 직접 보고 관찰할 수 있는 다양한 산림생물 관련 퀴즈와 미션들을 기한 내에 해결하는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부터 중학교 3학년 이하의 학생들은 누구나 관련 누리집에서 11월6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우리 산림생물 지킴이 상(산림청장상)’과 국립수목원장상에 도전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 수목원과 이정호 과장은 “올해 진행되는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는 참가자들이 가까운 주변이나 가정 내에서 직접 생물들을 탐사해보며 생물다양성 보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국립수목원에서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국립산림과학원>

한이삭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이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베트남대사 예방 받아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베트남대사 예방 받아
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