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의 영향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눈가 주름과 탄력을 고민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눈가의 주름과 더불어 특히 Eyelid hooding이라고 일컫는 눈꺼풀처짐은 탄력을 잃은 눈꺼풀의 피부가 내려오면서 눈동자의 일부를 덮을 수 있어 미용상의 문제뿐 아니라 생활에 큰 불편을 줄 수 있다.쳐져 있는 눈을 완전히 뜨기 위해 이마의 근육을 수축시키면서 눈을 치켜 뜯게 되어 이마 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과거에는 ‘상안검성형술’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이 대표적이었으나 눈매와 더불어 인상이 변할 수있다.이 때문에 최근에는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절개나 침습이 없는 비수술적 리프팅 방법인 아이써마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한다.

사진=서울ONE피부과의원 염꽃보라 대표원장

서울ONE피부과의원 염꽃보라 대표원장은 "써마지란 고주파 전류를 이용하여 피부의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프팅 장비로, 미국 FDA 승인 및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완료한 시술이다. 피부 진피층에 균일하고커다랗게 열에너지를 전달하는 시술로 기존의 콜라겐을 수축시킴과 동시에 새로운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재생시켜 피부자체가 두꺼워지고 건강해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2004년 출시된 이후 1세대, 2세대,이전 3세대 '써마지CPT'에 이어 현재업그레이드된 4세대 '써마지FLX'는 이전 버전보다 더욱 뛰어난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아이써마지는 눈꺼풀, 눈밑, 눈가에 가능하 며늘어진 피부의 타이트닝 뿐만 아니라 잔주름,피부결의개선과 눈밑 시술 후에는 새롭게 생성된 진피 조직의 영향으로 피부 톤이 맑아져 다크써클이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염꽃보라 원장은 "써마지FLX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아야 할 점은 확실한 써마지FLX의 정품팁 사용 보증과 시술하는 피부과 전문의의실력이다. 특히 눈꺼풀에는 가능한 시술이 많지 않은데, 안전하고 확실한 결과를 볼 수 있는 아이써마지를 추천한다. 눈꺼풀의 경우 굴곡이 있으므로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이 가능한 눈가 전용팁을 사용하는데 이때 필수적인 전용아이쉴드를 잘 관리하고 다룰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고 말했다.

다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