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임신과 출산, 여성질환 등의 고민을 가지고 산부인과에 내원하는 일이 증가하고 있다.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에 미리 겁을 먹는 여성들도 있기는 하지만, 요즘은 예전 이쁜이수술방법처럼 메스를 이용한 부작용의 위험이 큰 여성성형을 하는 추세가 아닌, 의학 기술이 발달해서 수술용 레이저를 이용한 성형이 많이 생겨났다고 한다.

사진=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은 "​임신과 출산 등으로 인해 늘어진 질을 축소시켜주는 레이저질성형수술, 레이저소음순성형수술 ,임신중절, 등 다양한 여성 성형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질성형수술의 경우 질이완으로 질건조증이 생기는 증상을 개선해 줄 수 있다. 특히 질이완으로 인해 질 내부의 탄력이 줄어들어 신체 노화가 더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여성의 자존감 하락까지 초래할 수 있어, 성형이 필요한 경우라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자세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한다.

혹여나 "수술에 대한 고민은 있지만, 흉터나 출혈 등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이 있다면 신뢰를 인증받은 비비브 시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으며, 수술 못지 않게 질이완에 대한 증상 개선이 가능하고 고주파를 이용하여 깊고 넓게 침투하는 것은 물론 충분히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형근 원장은 "​질 외 소음순의 경우 질염같은 여성질환, 출산, 등의 이유로 소음순의 모양이나 색 등에 변화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 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소음순이 늘어나 비대해지거나 한쪽만 비대칭이 되는 등의 증상을 가지고 있지만, 방치를 한다면 질염이나 외음부 염증 등으로 인해 피부자극이 점차 거칠어질 수 있으며 점점 늘어짐이 심해지고 두꺼워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경우라면 소음순수술을 통한 교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레이저로 진행하는 수술은 흉터가 없고 출혈이 적기 때문에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불편함 개선 및 자신감회복을 위해 여성성형수술 및 시술법을 찾고 있다면 수술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너무 가격적인 면만을 보는 것이 아닌, 각자 개인마다 다른 신체상황을 가진 만큼, 맞춤형 여성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여성의 신체구조에 해박한 산부인과전문의와 마취전문의가 상주하는 여성전문병원을 내원하여 안전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방법을 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