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리스(오토리스) 전문기업 ‘에스오토리스’에서 인기차종인 BMW X5, 아우디 A6, 제네시스 G80 등을 포함한 10월 자동차 리스 특가 프로모션을 공개했다.

에스오토리스는 수입차 및 국산차 오토리스 최저가 견적비교 및 금융상품 할인, 1:1 개인맞춤형 실시간 컨설팅을 진행한다. 일반 개인의 자동차 리스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리스 역시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다.

일반 자동차리스 장기렌트 상품의 경우 최소 24개월에서 60개월까지 계약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면 에스오토리스에서 출시한 ‘반납형 리스’ 상품의 경우 최소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계약기간 설정이 가능하다.

반납형 리스는 고객의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장성 선수금 방식으로 계약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계약 종료 시 지불한 선수금에서 반납비용 10%와 매년 감가상각비 10%를 제외한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오토리스는 하, 허, 호 번호판 대신 일반 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고, 월 이용료가 신차 장기렌트카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소모품을 제외한 차량 결함 시 A/S가 가능하고 약정거리 제한이 없으며, 중고리스승계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계약기간 만료 시에는 고객이 자유롭게 인수, 반납, 재리스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중고차 처리의 불편없이 대행할 수 있다.

리스를 통해 차량을 이용할 경우 고객 명의 소유가 아니기 때문에 건강보험료, 재산세 할증이 없고 리스료에 보험료가 적용되지 않아 개인 보험료율이 좋은 고객이라면 더욱 유리하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에스오토리스

에스오토리스 정지수 대표는 "최근 오토리스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며 이를 악용한 오토리스 유사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현재 피해자만 500여 명, 피해액만 1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며 "오토리스 사기를 걸러내려면 반드시 업체의 구체적인 연혁과 규모를 살펴봐야 한다. 자사의 오토리스 프로그램을 모방하는 불법 오토리스 업체가 급증하고 있다. 계약 전 해당 업체의 신뢰도를 철저히 판단 후 이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선납금은 돌려주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미리 납부하는 금액임을 인지해야하며, 등록세와 공채는 월 리스료에 포함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에스오토리스의 경우 리스 차량을 본사가 직접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어, 수리비용이 비싼 수입차의 경우에도 국산차 비용으로 저렴하게 정비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감가상각비, 임차료, 유료비, 자동차세까지 1천만원 이내에서 경비처리가 가능하여 세금감면 혜택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보다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에스오토리스는 전국 지사모집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전국 가맹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각 지사에는 온오프라인 시장노하우 전수 및 분기별 지사교육, 프로모션 혜택, 실제적인 고객DB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