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시교육청, 코로나19 극복 교육환경 조성·경계 없는 교육 현안 협의

‘2020년 하반기 부산시 교육행정협의회’ 회의 개최 <사진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10월26일 오후 4시 시청 7층 회의실에서 ‘2020년도 하반기 부산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시는 시교육청과 함께 지난해 4월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미래교육 4개년 비전을 수립하는 등 교육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해왔다.

그동안 시는 시교육청과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 추진을 위해 3개 분야의 9개 주제별 25개 세부과제를 공동으로 추진해왔고, 오늘 그 추진 실적에 대한 중간점검을 통해 다시 한번 경계 없는 협력을 다졌다.

오늘(26일) 협의회의 회의를 통해 시와 시교육청은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온라인 개최,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관련 협력 요청, 혁신 창업문화 확산 시-교육청 협력 강화, 공공도서관 그린 리모델링 신규사업 추진,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설립·운영 협조, 2021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 협의 등에 대한 깊이 있는 협의도 진행했다.


 

‘2020년 하반기 부산시 교육행정협의회’ 회의에 참석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사진제공=부산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시교육청과 부산시는 코로나시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2020년 하반기 부산시 교육행정협의회’ 회의에 참석한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사진제공=부산시>

이에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시와 교육청은 그동안 쌓은 신뢰와 협력의 정신으로 코로나19 위기도 지금껏 잘 이겨내고 있으며, 오늘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 추진에 대한 중간점검을 통해 다시 한번 시와 교육청의 경계 없는 협력을 다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정과 교육행정의 상호협력 및 아이들의 안전한 부산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답했다.


한편 시는 시교육청과 함께 2018년 6월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 지난해 4월 ‘부산미래교육 4개년 비전’ 등 교육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경계 없는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