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교치킨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언택드 소비가 가속화하고 있다. 코로나 19가 장기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예측되는 만큼, 요식업창업 시장에서는 배달 창업이나 무인점포 창업, 테이크아웃창업 등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처럼 테이크아웃 및 배달창업 아이템들이 두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샵인샵 배달 치킨 창업아이템 브랜드 ‘치교치킨’이 배달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높은 마진율과 수익률을 기록하며 소비자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치킨집 창업 프랜차이즈 치교치킨은 치킨의 맛이 월등하게 높아 믿음과 사랑이 바탕이 된 의미에서 ‘치킨도 종교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치킨창업 브랜드다. 다채로운 메뉴를 구성했고, 밥과 치킨을 함께 판매하는 ‘치밥’이라는 특색 있는 메뉴로 1인 가구를 위한 식사까지 완비해 다른 치킨브랜드와 불필요한 경쟁을 줄였다. 치교치킨은 약 7여 년이라는 기간 동안 100여 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확보한 아이언가이즈의 서포트를 받고 있다. 아이언가이즈의 최고의 전문가들이 신규 브랜드 및 공격적인 연구 투자를 진행하며, SV, R&D, 마케팅으로 각 가맹점을 적극 지원하고 나서고 있다.

또한, 자체적인 물류센터 시스템을 통해 닭고기 가격에 대한 이슈가 있더라도 안정적인 물류를 제공하고 있고, 유통 구조를 최소화하여 타 브랜드 대비 마진율 및 수익률이 높아 소자본 치킨창업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본사의 조리 매뉴얼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어 빠른 조리와 동시에 배달창업의 핵심인 회전율도 높였다.

자체물류공장을 통해 간편한 팩 형태로 포장된 식재료들을 각 가맹점에 배송한 덕분에 7분 만에 조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치교치킨만의 7분 조리 시스템으로 운영을 단순화하여 외식업이 처음인 초보창업자라도 쉽게 조리할 수 있고, 고임금의 전문 주방장이 불필요한 만큼 인건비를 효과적으로 절감했다.

치킨창업 브랜드 치교치킨은 배달형과 매장형 두 가지 형태로 창업할 수 있는데 배달만으로 창업을 진행하면 상권과 관계없이 창업을 할 수 있고, 이와 더불어 샵인샵창업이 가능하다. 최근 배달 창업을 알아보는 예비창업자들이 많은 만큼, 이미 배달 창업의 시스템을 구축한 치교치킨은 다양한 치킨브랜드순위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치킨집창업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해, 치교치킨의 치킨창업비용을 궁금해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 같은 불경기에 조금이라도 예비창업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30호점까지 가맹비 교육비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창업 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인테리어는 자율시공을 할 수 있어 부담을 줄였다.”라며 “더불어 창업 진행 시 상권분석부터 오픈까지 전 과정을 창업 전문가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젊은 층들이 주목하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마케팅 홍보로 최악의 상권에서도 충분히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